과기정통부, 디지털배움터 위한 우수 콘텐츠·개발자 발굴 추진
상태바
과기정통부, 디지털배움터 위한 우수 콘텐츠·개발자 발굴 추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민 대상 디지털배움터 콘텐츠 공모전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배움터에 디지털을 담기 위한 국민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찾는다.

과기정통부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함께 ‘제 34회 정보문화의 달’과 연계해 2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 기획 공모전(디지털배움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배움터에서 활용할 우수 콘텐츠와 기획자·개발자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친숙하고 따뜻한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 이용을 주제로, 디지털로 소통하고, 생활하고, 일하고, 만드는 등 세부주제를 교육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공모한다.

특히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배움터에 채용된 강사와 서포터즈만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지난해와 달리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해 청소년·대학생·성인이 참여하는 일반부와 강사·서포터즈가 참여하는 배움터부로 나눠 더욱 다양한 국민이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일반부 65점 ▲배움터부 43점 ▲단체 22점 등 총 130점을 선정해 디지털배움터 성과보고회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4점, NIA 원장상 126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디지털배움터 콘텐츠 공모전은 동영상 콘텐츠 기획, 콘텐츠 공유 플랫폼 기획 분야를 신설하고 콘텐츠 개발과 향후 디지털배움터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공유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로 우수 기획자 및 개발자(단체 포함)를 발굴해 콘텐츠 개발 참여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학습자의 디지털배움터 교육참여 동기, 디지털배움터 교육주제 선호도 설문조사를 진행해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를 다각도로 파악하고 결과를 디지털배움터 교육콘텐츠 개발 주제로 반영하여 개발할 계획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사업의 주요 교육내용과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이해도 제고와 디지털배움터 교육 참여도 향상이 기대된다”며, “국민과 함께 디지털배움터에 따뜻한 디지털을 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