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글로벌, 도심항공모빌리티·통합교통서비스 기술개발 동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 발간
상태바
IRS글로벌, 도심항공모빌리티·통합교통서비스 기술개발 동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 발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조사 전문업체 IRS글로벌은 ‘미래 이동수단으로 주목받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 통합교통서비스(MaaS)의 기술개발 동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발간된 보고서는  1장에서는 ‘통합교통서비스(MaaS)의 기술 개발 및 생태계 현황’을 2장에서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의 연구개발, 특허 동향을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Academic Knowledge API와 토픽 모델링(Topic modeling) 방법을 활용해 분석했다.

마지막 3장에서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상용화 전망을 종합 분석하고 주요국별 정책 추진 동향을 수록했다.  

보고서에서는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의 핵심을 목적지까지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취지 아래 전기화(Electrification), 연결성(Connectivity), 자율주행(Autonomous driving), 모빌리티 다변화(Diverse mobility)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적시했다.

IRS글로벌 김승훈 연구소장은 “도심항공모빌리티(UAM)와 통합교통서비스(MaaS)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기관ㆍ업체의 실무담당자들에게 연구개발, 사업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조사를 기획했다”며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활용돼 크게는 국내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자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한편, IRS글로벌은 최근 ‘국내외 전기차(EV)ㆍ수소연료전지차(FCEV) 시장ㆍ사업화 전망과 핵심기술 개발전략’과 ‘수소경제 실현을 위한, 수소ㆍ연료전지 관련 핵심기술 개발동향과 시장ㆍ사업화 전망’ 등의 관련 보고서도 발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