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우수연구성과 융합 통해 혁신 이끈다
상태바
과기정통부, 우수연구성과 융합 통해 혁신 이끈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브릿지융합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 공모
유해 폐자원 회수·재사용 등 해법 연구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개발 성과 간 융합을 지원하는 ’2021년도 연결(브릿지)융합연구개발사업 신규과제 공모를 오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연결(브릿지)융합연구개발사업’은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창출된 연구 성과들을 융합해 실용화를 추진하는 신규사업이다. 1단계에서는 연구성과 보유기관이 주도하여 실용화를 위한 기술 수준을 높이고, 2단계에서는 기업이 참여하여 신시장 창출을 목표로 실용화를 추진한다.

선정되는 연구단에는 3년 6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총 28.5억 원(1단계 연 7억 원, 2단계 연 9억 원 내외)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건강한 사회, 안전한 사회,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8개의 과제제안요구서(RFP)를 도출했고, 자유공모 방식으로 각 과제제안요구서 당 1~2개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되는 9개의 연구단은 연구기간 동안 브릿지융합지원단의 정기적인 성과고도화 지도(멘토링), 성능지표 구성 및 점검, 연구자-수요자 간 교류회 등의 지원을 받는다.

과기정통부는 이 같은 연결(브릿지)융합연구개발사업이 원천기술과 사업화기술의 간극을 채워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이창윤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형태의 융합연구가 필요하다”며, “기존 연구개발성과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구(브릿지)융합연구개발사업 공모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