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도 피팅하고 구매한다”…에실로코리아, 안경렌즈업계 가상체험 서비스 확대
상태바
“렌즈도 피팅하고 구매한다”…에실로코리아, 안경렌즈업계 가상체험 서비스 확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경업계에도 가상체험 서비스 붐이 불고 있다.

에실로코리아는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가상 체험(Virtual Try-On)'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트랜지션스는 자외선 유입량에 따라 렌즈의 색이 변해 실내에서는 투명한 일반 안경으로 실외에서는 선글라스의 기능을 갖춘 기능성렌즈다. 

가상체험 서비스 이용 모습 [사진=에실로코리아]
가상체험 서비스 이용 모습 [사진=에실로코리아]

트랜지션스 가상 체험 웹사이트에 접속 후 가상체험(Virtual Try-On) 서비스를 통해 클래식, 아이코닉, 라운드 등 다양한 프레임 디자인을 얼굴형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13개의 다양한 컬러렌즈를 여러 프레임과 조합해 나만의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고, 상하좌우 다른 각도에서의 착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안경을 가상 피팅해 볼 수 있는 쇼핑몰 피팅몬스터는 카메라로 스캔한 사용자의 얼굴에 안경을 씌운 후, 피팅한 모습을 좌우 60도 안에서 돌려볼 수 있도록 한다. 

최근에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가상 피팅과 현실 피팅을 비교하며 비슷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인공지능(AI) 가상 피팅 선보였다. 특히, 가상 체험과 마케팅을 접목하여 가상 피팅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2021년 신상 선글라스를 증정하는 썬데렐라 이벤트를 공개해 관심을 받았다.

안경렌즈 뿐만 아니라 콘택트렌즈 브랜드에서도 가상체험 서비스를 선보였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의 경우 ‘마이아큐브’ 앱 내 가상 체험존인 ‘마이뷰티미러’를 통해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의 모든 컬러를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구매 전 직접 착용할 수 없는 렌즈를 미리 체험해 봄으로써 더 넓은 선택의 폭을 가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