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조달시장 공략 가속화...기재부 ‘혁신제품’ 선정
상태바
가비아, 조달시장 공략 가속화...기재부 ‘혁신제품’ 선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aS 클라우드,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 등 3개 부문

가비아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정부기관이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혁신성과 안정성, 공공성을 인정 받았다.

가비아는 자사 클라우드는 서비스가 기획재정부 심의를 거쳐 디지털 서비스 부문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심의 결과에 따르면 가비아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수 공공기관 수주 실적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 이력에 힘입어 공공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재부의 혁신제품 선정은 검증된 기성 제품 만을 지속 구매하는 공공기관의 조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됐다. 정부가 직접 공공성과 혁신성을 평가해 기관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별한 뒤 기관들이 수의계약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혁신제품 이용 기관은 구매 면책권, 혁신 평가 실적 등 법령상 혜택을 받는다. 안정성이 중요한 공공기관이 선제적으로 신기술을 도입하는 데에 따르는 부담을 줄이는 장치인 것이다. 

가비아는 이번에 IaaS 클라우드,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 등 3개 부문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는 KT, 네이버에 이어 국내 3번째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한 바 있다. 비교적 일찍 인증을 취득한 덕에 굵직한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고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클라우드여서 공공성과 혁신성 모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안과 매니지드 서비스도 혁신제품으로 지정돼 클라우드 전문 엔지니어와 보안 인력이 상주하기 어려운 공공기관이라면 한 곳에서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해 보인다.

가비아 클라우드개발실 정대원 이사는 “가비아의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는 다양한 정부 기관 인증을 취득했을 뿐 아니라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92% 증가했을 만큼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라며 “현재 건설 중인 과천 지식정보센터 데이터센터가 완공되면 더 많은 기관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