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코프, 멀티 클라우드 프로비저닝 위한 '테라폼 1.0' 공식 출시
상태바
하시코프, 멀티 클라우드 프로비저닝 위한 '테라폼 1.0' 공식 출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6.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시코프는 하시코프 테라폼 1.0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시코프 테라폼은 멀티 클라우드 프로비저닝 및 자동화를 위한 표준으로, 이번 발표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는 프로비저닝 자동화를 위한 하시코프 테라폼 클라우드에 대한 개선사항도 포함돼 있다.

 

테라폼은 이번에 발표를 통해 확장성과 에코시스템 상호 운용성 및 안정성을 보장하는 새로운 코드형 인프라(Infrastructure as Code, IaC)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테라폼 클라우드는▲ 큐레이션 모듈을 프라이빗 레지스트리에 게시하는 기능 ▲향상된 작업 영역 관리하는 기능 ▲테라폼 실행과 관련된 서드파티 도구를 검사할 수 있는 미리 보기 기능 등 테라폼 클라우드 워크플로우에 향상된 기능이 추가됐다.

하시코프 관계자에 따르면, 테라폼은 매년 수천만 번의 다운로드가 이뤄지고 있으며, 출시 이후 1억 번 이상 다운로드 되었다. 또한, 다양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5000개 이상의 테라폼 레지스트리 모듈과 빠르게 성장하는 100여 개 기술 파트너의 에코시스템 및 1000개 이상의 공급업체를 통해 지원되고 있다.

아몬 데드 하시코프의 공동창업자 겸 최고기술경영자(CTO)는 “이번 발표에는 테라폼 사용자들에게 안정성, 확장성 및 상호 운용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여러 측면에 중점을 둔 주요 개선사항들이 포함돼 있다. 테라폼 1.0 사용자들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표준화된 작업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새로운 혁신 기술이 지속해서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