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운 일대에서 탄생한 인기제품 best7 한자리에...‘2021 세운메이드展’
상태바
서울시, 세운 일대에서 탄생한 인기제품 best7 한자리에...‘2021 세운메이드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세운상가 일대의 기술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세운메이드’ 사업 제품 중 인기가 많았던 대표제품을 한데 모아 소개하는 2021 세운메이드展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림상가 3층 서쪽 메이커스큐브 ‘그린셀’에서 2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2018년부터 사업 진행 및 크라우드 펀딩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7개의 제품과 함께 제작자, 기술자, 제조공정 등의 이야기와 완제품을 만들기 위해 거쳐 온 시제품 제작 과정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치도 [사진=서울시]
위치도 [사진=서울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펀딩 진행 중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세운메이드 신제품’ 공간도 마련된다.

시는 이번 전시를 통해 2018년부터 개발된 시제품들을 다시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제품제작 과정에서 기술자들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한편, 세운상가 일대에 분포한 소규모 도심제조산업과 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협업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실제 제작사례를 직접 보고 느끼며,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그 첫 걸음을 세운상가에서 함께 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창업가, 디자이너, 기술자들에게 세운이 가진 지역 자원을 활용해 만들어낼 수 있는 작업에 대한 상상력과 실질적인 가능성을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