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바다내비’로 바다 위 안전도 챙기고 선물도 받으세요”
상태바
해수부 “‘바다내비’로 바다 위 안전도 챙기고 선물도 받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14일부터 29일까지 ‘바다내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다운로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다내비’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수산부가 올해 1월 30일부터 시행하는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서비스 ‘바다 내비게이션’을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이벤트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이용자는 자동차 내비게이션처럼 바닷길의 최적항로를 추천받을 수 있고, 충돌·좌초 경보, 실시간 해상교통정보 및 기상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바다내비는 연안으로부터 최대 30km 떨어진 해상까지 이용할 수 있고, 선박에 바다내비 전용단말기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전국 연안에서 해상 100km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그간 이용자들의 모니터링 의견을 참고해 이번에 바다내비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안전과 편의가 한층 강화된 해상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여름철에 증가하는 해양레저활동 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에 어선을 대상으로만 제공했던 충돌‧좌초경보 서비스를 모터보트 등 수상레저기구까지 확대했다.

선박운항환경에 따라 서비스 화면을 넓게 볼 수 있도록 가로보기 기능을 추가했고 기상특보·항행경보 등 필요한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화면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해양수산부는 바다내비 기능 개선을 기념해 29일까지 다운로드 행사를 진행한다. 

바다내비를 내려 받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검색을 통해 바다내비 채널에 접속한 뒤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 가입 아이디 등 간단한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75인치 스마트 TV(1명), 전기압력밥솥(1명), 10만원 상당의 수산물상품권(20명), 휴대전화 무선충전기(300명)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7월 6일 바다내비 카카오톡 채널과 바다내비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