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 “세종청사에서 비대면으로 민원서류 발급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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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청사 “세종청사에서 비대면으로 민원서류 발급 받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4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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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는 정부세종청사에서도 공무원연금공단에서 발급하는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간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정부청사관리본부와 공무원연금공단은 정부세종청사 6동 종합안내동 1층에 비대면 민원서류 발급기를 설치하고 이달 1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치도 [사진=행안부]
위치도 [사진=행안부]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세종청사 입주부처 직원과 방문객들이 공무원 연금 관련 서류를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공무원연금가입 및 지급사실 확인서 등 14종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기는 휴대전화 번호 본인 인증 후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서류 발급이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의 민원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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