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신안군과‘모바일·카드형 1004섬신안 상품권’ 업무협약
상태바
조폐공사, 신안군과‘모바일·카드형 1004섬신안 상품권’ 업무협약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폐공사가 신안군과 손잡고 모바일·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을 선보인다.

한국조폐공사는 10일 전남 신안군과 ‘1004섬신안 상품권’ 발행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서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조폐공사와 신안군은 지류(종이) 상품권에 이어 오는 7월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카드형 지역상품권을, 하반기에는 모바일(QR형) 지역상품권을 지역 군민에게 서비스하게 된다.

신안군 모바일카드형 1004섬신안 상품권 [사진=조폐공사]
신안군 모바일카드형 1004섬신안 상품권 [사진=조폐공사]

모바일·카드형 ‘1004섬신안 상품권’은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chak(착)’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과 카드형중 원하는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폐공사는 종이, 모바일(QR형), 카드형 상품권과 상품권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서비스중이다. 지역상품권의 지자체 도입을 돕기 위해 카드형 및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려는 지자체에 대해 이달말까지 최소 서비스 수수료율(0.3%)도 적용하고 있다.

 반장식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신안 군민과 소상공인들이 더 쉽고 편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자체의 행정 효율성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