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투자현장방문단 호남지역 개최
상태바
산업부,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투자현장방문단 호남지역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역소재 바이오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호남권 행사를 8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남권 소재(전남, 전북 등 포함)의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사전에 파악된 애로사항을 취합하여 당일 행사장소 현장에서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호남지역은 주로 식품·바이오의료 분야, 인허가, 시장정보, 제품개발 등 애로사항을 제기하였으며 이에 대해 바이오협회 등 유관기관을 통해 전문가 매칭, 정보 접근방법 등을 안내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작년 12월 강원지역(춘천, 원주, 강릉 등)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충청권(대전, 충북, 충남 등)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애로사항 간담회를 개최했고, 앞으로 동남, 대경, 제주권 등을 대상으로 개최 예정이다.
 
더불어 온라인 상시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홈페이지 바이오 민간투자 애로지원단 운영을 기획했고,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이 애로사항에 대해 상시 접수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오픈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과 바이오 민간투자 애로지원단을 통해 K 바이오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민간에서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산업 전주기에 걸쳐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