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민·관·공 57개 기관이 모여 울산 지역문제 해결한다
상태바
지역의 민·관·공 57개 기관이 모여 울산 지역문제 해결한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9일 울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사회·지자체·공공기관 등 57개 기관과 함께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출범식 및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지역 실정에 맞게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 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 및 연구기관이 지역단위 플랫폼을 구축하여 협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2020년까지 전국 8개 지역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시행되고 있으며, 올해에는 울산과 부산 2개 지역이 추가되어 총 10개의 지역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으로 선정된 지역은 지역문제 발굴 및 선정, 민‧관협업 의제선정, 협업의제 해결 및 실행 등으로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한다.

먼저 추진체계를 구성함과 동시에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제안과제를 발굴한다.

제안된 과제는 ‘민‧관협업’을 통해 협업 가능한 의제를 선정한 후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서 의제를 해결하는 절차를 거친다.

이번에 출범하는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에서는 환경, 주거, 청년, 복지 등 다양한 지역문제에 대하여 의제를 선정하고 협업을 통해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울산은 대한민국 산업수도로서, 에너지관련 공공기관들이 많아 요즘 주요 관심이 되고 있는 탄소중립과 관련된 다양한 의제 실행도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