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코로나 이후 시대 선도할 ‘여성발명왕’ 찾습니다”
상태바
특허청 “코로나 이후 시대 선도할 ‘여성발명왕’ 찾습니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2021 여성발명왕EXPO’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여성발명왕EXPO’는 산업재산권으로 출원·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만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021 여성발명왕EXPO’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최고의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를 합쳐 9월 중 개최한다.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하여 시상하고, 국제 교류를 통한 해외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 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특허청장상,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사무총장상, 산업통상자원부·여성가족부·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으로 구성된 특별상이 있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 홍보함으로써 여성발명·기업인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여성발명왕EXPO’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지원 절차를 마련해 운영한다.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심사부터 시상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제약 없이 국내외 여성발명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2021 온라인 전시관’을 신규로 개설하여 오프라인 전시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하고, ‘발명품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여 참가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02-538-2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