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미래 산업 분야 스타트업 지원
상태바
앤시스코리아, 미래 산업 분야 스타트업 지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6.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미래 유망 산업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ASK’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ASK 프로그램에서는 미래 차(자율주행, 전기차, 수소차, 무인항공기 등)를 비롯해 5G 및 하이테크, 헬스케어, 디지털트윈, 3D 프린팅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최대 3억 원의 창업사업화자금을 얻게 된다. 아울러, 앤시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기업들에 글로벌 표준에 맞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온디맨드 가상 학습 포털인 ‘앤시스 러닝 허브(Ansys Learning Hub, ALH)’를 수강할 수 있도록 바우처도 제공된다.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엔지니어를 포함 연 2천여 명이 수강 중인 ‘앤시스 러닝 허브’ 캠퍼스는 구조 해석, 유동 해석, 전자기 해석, 시스템 해석, 재료, 광학, 적층 제조, 반도체, 임베디드 SW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제품 전반의 다양한 수준별 과정을 학습할 수 있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앤시스코리아는 ▲온·오프라인 기술 교육 ▲내·외부 전문가 1:1 컨설팅 ▲글로벌 행사 참여 및 데모 시연 지원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선발 기업은 비즈니스 트렌드 세미나, 현지화 수익화 전략, 전문 기술 코칭, 유통망 연계, 마케팅 홍보 및 투자 유치 기회 등을 얻게 된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앤시스가 보유한 디지털 시뮬레이션 기반의 고도화된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 산업 전반의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ASK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의 근로자들이 미래 업무 역량을 발전시켜 어엿한 가치 창출의 주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SK 프로그램은 해당 분야의 업력 7년 이내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약 7개월간 진행되며, 모집 이후 심사를 통해 약 20개 기업이 선정된다. ASK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6월 25일 18시까지 ‘K-Startup’ 공식 홈페이지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