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울산과학대서 클라우드 인재육성 특강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울산과학대서 클라우드 인재육성 특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울산과학대학교에서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메가존클라우드와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텐센트 클라우드가 함께 진행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관련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클라우드에 대한 기본 교육은 물론 클라우드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사례별로 제공해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에 대한 실질적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울산과학대 IT응용기술학부 박용욱 교수는 “현재 클라우드를 근간으로 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면서 “실무에 강한 전문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개인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텐센트 클라우드는 이번 특강 외에도 울산과학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통해 취업준비생과 졸업생들에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및 IT 취업 관련 멘토링 프로그램을 장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텐센트 클라우드 기반 교육 커리큘럼을 다각화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실무 역량을 강화할 클라우드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설하는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