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나우앤서베이 주요 기능 업그레이드…온라인 설문 생산성 향상 기대
상태바
엘림넷, 나우앤서베이 주요 기능 업그레이드…온라인 설문 생산성 향상 기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림넷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의 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나우앤서베이 업그레이드의 주요 내용은 ‘외부 설문 복사’, ‘선착순 배분’, ‘응답자 할당’, ‘스크린 아웃’ 등의 기능 추가다.

이벤트 포스터 [사진=엘림넷]
이벤트 포스터 [사진=엘림넷]

‘외부 설문 복사’는 디지털 파일 형태의 설문지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다시 온라인 설문을 제작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주고 설문 제작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설문 제작 도구다. 

이미 PDF, 한글, MS-WORD 등 디지털 문서로 된 설문을 가지고 있으면 기존 디지털 문서의 텍스트를 복사해서 나우앤서베이 ‘새 설문 만들기’ 창에서 ‘외부 설문 복사’ 메뉴를 선택하고 편집 창에 간단히 붙여넣기를 실행하는 것만으로 온라인 설문 제작을 끝낼 수 있다.

‘선착순 배분’은 설문 배포자가 설문을 통해서 응답자의 희망에 따라 선착순으로 조별 인원수를 제한하는 방식으로 조 편성을 하거나, 종류별로 한정된 선물이나 자원을 응답자의 희망에 따라 선착순으로 배분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다.

‘응답자 할당’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려는 설문 배포자가 설문 응답자(표본 집단)의 구성을 통제하고 싶을 때 필요한 기능으로서 응답자의 직업, 성별, 거주지 등 외에도 설문 배포자가 원하는 응답자의 특성에 따라서 자유롭게 응답자의 구성을 설정할 수 있다.

‘스크린 아웃’은 설문 배포자가 특정한 표본 집단에게만 응답 받기를 원하는 경우 그와 반대되는 집단의 설문 참여를 막기 위한 기능이다. 

엘림넷은 이번 나우앤서베이 업그레이드 기능 업그레이드 기념으로 ‘나우앤서베이 패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추첨은 7월 21 굿모임에서 웨비나를 통해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나우앤서베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