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e커머스 머신러닝 솔루션 클로즈 베타 론칭
상태바
몰로코, e커머스 머신러닝 솔루션 클로즈 베타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추천 엔진(왼쪽)과 스폰서드 애드(오른쪽)로 구성된 몰로코의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사진=몰로코]
개인화 추천 엔진(왼쪽)과 스폰서드 애드(오른쪽)로 구성된 몰로코의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사진=몰로코]

인공지능(AI) 기반 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가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머신러닝(ML) 기술을 본격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몰로코는 이커머스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머신러닝 솔루션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의 클로즈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월 머신러닝 기반 광고 자동화 플랫폼 ‘몰로코 클라우드' 출시 이후 폭발적 성장세로 유니콘 기업의 반열에 등극한 몰로코는 글로벌 광고 업계에서 검증된 자체 머신러닝 기술을 리테일 영역으로 확장,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했다.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은 풍부한 데이터와 광고 지면을 가진 이커머스 기업이 고객 맞춤형 제품 추천을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고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돕는 ‘개인화 추천 엔진’, 그리고 이커머스에 입점한 판매자들이 타겟팅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상품 판매를 효과적으로 촉진시킬 수 있는 ‘스폰서드 애드'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추천 엔진'은 최신의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홈페이지, 상품 상세 정보, 장바구니 등 고객이 이커머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구매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예측하고, 적재적소에 초 개인화된 추천 상품을 게재할 수 있도록 한다.

‘스폰서드 애드'는 판매자가 간단한 설정만으로 입점 상품의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들을 자동 타깃팅해 뛰어난 효율의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입점 판매자들의 마케팅 활동을 촉진시키는 한편, 광고 판매에 기반한 부가적인 수익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현재 GS샵은 몰로코의 ‘스폰서드 애드'를 통해 자사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신규 광고 상품을 론칭하고 평균 약 650%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에 달하는 높은 효율의 캠페인을 제공하고 있다.

몰로코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의 클로즈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한정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제품의 성능과 향상된 비즈니스 성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은 몰로코가 광고를 넘어 비즈니스 머신러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임을 천명하는 첫 번째 제품이 될 것”이라며 “몰로코는 모바일 비즈니스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