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 생태계 합류
상태바
토카막 네트워크,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 생태계 합류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스왑에 톤과 클레이튼 코인 간 페어 생성

블록체인 스타트업 온더의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의 클레이스왑에 참여한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기업 오지스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의 파트너로서 '오르빗 브릿지' 활용 및 이종 체인과 레이어2 간의 브릿지 연구에 대해 자문하는 것이 골자다.

이에 더해 오지스가 서비스 중인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에도 토카막 네트워크가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클레이스왑은 오지스가 개발한 자동화 마켓 메이커(AMM) 기반 탈중앙 금융 스왑 프로토콜이다. 클레이튼 블록체인에서 100% 스마트 콘트랙트로 동작하는 클레이스왑에 톤(TON)-클레이튼(KLAY) 페어가 생성되면 두 암호화폐 간의 유동성이 확보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중간 과정 없이 톤과 클레이를 직접 교환할 수 있으며, 유동성을 공급한 사용자는 해당 풀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오지스가 개발한 이종 체인의 메인넷 간 토큰 전환 툴인 오르빗 브릿지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클레이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후오비 에코 체인 등 디파이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하는 체인으로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클레이스왑, 팬케이크 스왑 등으로 그동안 접근이 제한됐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톤 코인의 유동성 확대·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톤 코인을 다른 체인 생태계에서 활용할 가능성이 열였다”며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클레이튼의 생태계를 토카막 네트워크로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