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AWS 500 서티파이드’ 획득...AWS 기반 클라우드 역량 ‘뿜뿜’
상태바
SK C&C, ‘AWS 500 서티파이드’ 획득...AWS 기반 클라우드 역량 ‘뿜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공인자격증 500개 이상 취득

SK C&C가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전문 클라우드 역량을 다시 한번 공인 받았다.

SK C&C는 AWS 공인 자격증을 500개 이상 취득해 ‘AWS 500 서티파이드(Certified)’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AWS 500 서티파이드’를 보유한 것은 AWS로의 클라우드 전환 혹은 AWS 기반의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SK C&C의 AWS 전문가들은 아키텍트 공통 자격증은 물론 빅데이터·인공지능(AI)·머신러닝·네트워크·보안 등 전문 특화 솔루션 자격증인 스페셜티 자격증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이는 SK C&C가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별 특화 플랫폼 및 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룹의 클라우드 전환과 외부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마이그레이션 수행도 한 몫 했다.

실제로 SK C&C는 제조, 유통 등 여러 기업들의 차세대 ERP 구축 사업에서 AWS 기반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시스템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디지털 시스템 개발은 물론 AWS 클라우드 기반의 대형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도 구축했다.

SK C&C 구성원들은 AWS 외에도 다양한 클라우드 자격증을 보유하며 멀티 클라우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SK C&C 신현석 클라우드 전환 그룹장은 “공인된 자격 인증은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축적해 온 다양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운영 속에서 탄생했다” 며 “SK C&C의 기술력은 고객의 디지털 혁신 현장에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