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육군, 국방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TIPA·육군, 국방 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과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참모부가 중소벤처기업의 육성 활성화와 육군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민·군 협력기술개발 과제발굴·지원, 중소벤처기업의 육군 테스트베드 활용수요 발굴·지원, 상호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행사 홍보 및 정보 공유 등이다.

육군이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개발수요를 발굴하면 기정원은 이를 수행할 중소벤처기업을 모집 및 선정하여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기술개발자금은 중소기업상용화기술개발사업의 구매조건부신제품 개발 조달혁신 과제에 연계하여 최대 2년, 5억 원 이내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육군은 기술개발이 완료된 제품의 구매 및 확산에 도움을 주는 등 양 기관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전주기 지원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또 국방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민·군 협력기술개발 과제 발굴 및 원활한 과제수행을 위해 육군의 테스트베드를 개방해 기술 실증환경 및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육군 디지털 문화혁신 발전 세미나 등 양 기관에서 상호 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관련 세미나, 포럼 등 행사의 홍보와 기타 정보 교류를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그간 기술 실증과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어온 중소벤처기업이 육군의 실증환경을 활용하여 국방 수요에 연계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개방형 혁신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등 민·군 협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양 기관은 협약내용 세부이행을 위한 실무논의를 거쳐 기업 지원 방법 및 절차를 연내 구체화할 계획이다.

한편 TIPA는 작년 5월 공군과도 중소벤처기업 및 공군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공군이 보유한 실험환경을 활용해 과제발굴-기술개발-사업화-공공구매에 이르는 중소벤처기업 기술개발 전주기 지원 협력체계를 연내 본격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