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중기와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위해 ‘맞손’
상태바
정부, 중기와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위해 ‘맞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축된 고용시장 사정에 따라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고자 네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우수 중소기업의 청년 일자리 정보에 대한 상호 공유 강화를 위해 ▲각 기관의 우수 중소기업 발굴 노력 및 POOL 상호공유 ▲중소기업 인식개선 지원‧협력을 통한 청년 구직자의 중소기업 인력유입 촉진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일자리 플랫폼의 활용도 제고를 위한 정보연계와 홍보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의 중소기업 대상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협력 추진 ▲청년들이 선호하는 구인기업 발굴과 중소기업‧구직자 간 매칭 ▲직업계고 현장 실습기업 발굴과 지정 ▲스마트 제조기업 고용촉진을 위한 중소기업-구직자 간 매칭 ▲청년 구직자의 우수 중소기업 일경험 기회 확보 등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년들이 좋은 중소기업에서 일자리를 찾고 중소기업은 필요인력을 공급받아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네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의 세부 이행을 위해 협의사항 등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업무협약 전 청년 일자리 간담회인 ‘대한민국 청년이 묻다’를 개최해 청년, 중소기업, 정부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청년 일자리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업무협약식 이후 2부 행사로 ‘2021년 청년일자리 인식 실태조사’ 발표, 계층별 취업포인트 특강, 업종별 채용동향 설명회 등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