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글로브포인트, “VR 프로그램과 함께 나만의 VR 메타버스 만들고 체험해요”
상태바
와콤·글로브포인트, “VR 프로그램과 함께 나만의 VR 메타버스 만들고 체험해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31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은 가상현실(VR) 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와 함께 VR 메타버스 콘텐츠를 와콤 타블렛으로 직접 만들어 체험할 수 있는 토탈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와콤의 액정 타블렛과 글로브포인트의 VR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인 ‘VRWARE School’ 프로그램이 패키지로 제공돼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해 직접 가상현실(VR) 맵을 디자인하고, 캐릭터를 그리고, 도시를 설계해 카드보드를 활용해 자기가 직접 만든 VR 세계를 체험하는 것까지 가능한 토탈 교육 솔루션이다. 

액정타블렛 '와콤 원'으로 'VRWARE School' 프로그램 사용하는 모습 [사진=와콤]
액정타블렛 '와콤 원'으로 'VRWARE School' 프로그램 사용하는 모습 [사진=와콤]

현재 이 교육 프로그램은 학교 및 청소년센터, 도서관 등에서 자유학기제 수업이나 방과후 수업, 특별활동으로 도입해 활발히 교육 중이다.

최근 ‘제페토’,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등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과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VR 콘텐츠에 익숙한 10대 학생들이 VR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이 아닌 직접 가상 세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교육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VRWARE School’ 프로그램을 와콤 액정 타블렛에서 실행하면 화면 위에서 직접 와콤 펜으로 캐릭터를 직접 그리거나 마치 전문가처럼 3D 오브젝트를 조각하거나 색을 칠하는 등 장식을 하기도 하고 찰흙처럼 만져서 변형시킬 수도 있다. 

기존에는 마우스를 활용해서 이미 제작되어 있는 VR 오브젝트들을 선택해 옮기거나 재배치하는 것으로 VR 콘텐츠 제작을 했던 것에 반해, 이 패키지 프로그램은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자신만의 3D 오브젝트를 만들고 가상 세계를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수업 과정의 양과 질적 향상을 모두 갖췄다.

‘VRWARE School 와콤 타블렛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