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LG에너지솔루션과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
상태바
KTL, LG에너지솔루션과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LG에너지솔루션(LGES)과 국내 이차전지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전기차용 이차전지분야 시험·인증 및 평가 지원 ▲국내 이차전지 산업 발전을 위한 R&D 역량강화 및 신규 협력사업 발굴 ▲글로벌 시장 확대 및 개척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2050 탄소중립글로벌 패러다임의 부상으로 친환경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전기차 등 친환경자동차에 사용되는 이차전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KTL은 신속·정확한 시험평가 및 기술지원을 LGES에게 제공하여 보다 안전한 이차전지를 시장에 빠르게 공급한다.

특히 이차전지 분야 연구개발(R&D) 협업을 통해 차세대 이차전지에 대한 표준개발을 선도하여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 확보 및 시장 선점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세종 KTL 원장은 “KTL의 전문역량을 적극 활용해 이차전지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기업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전기차(EV), 도심항공운송기(UAM)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사용될 미래 이차전지에 대한 선제적인 시험평가서비스를 개발해 국내기업의 글로벌 시장 선점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L은 2018년 충남 천안시에 중대형 이차전지 시험인증센터를 개소해 국내 최대 100여종의 첨단장비와 이차전지 시험평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차전지 안전성 확보와 국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