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욱 산업부장관, 무역협회 방문…올해 역대 최고 수출실적 달성 의지 표명
상태바
문승욱 산업부장관, 무역협회 방문…올해 역대 최고 수출실적 달성 의지 표명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문승욱 장관이 27일 오전 한국무역협회를 방문해 최근 당면한 수출입물류 애로 해결 및 우리 정부의 수출동력 확충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문 장관이 취임 이후 경제단체·산업계와의 소통 차원에서 경제 5단체 릴레이 방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높은 해상운임 및 선박 부족 등에 따른 수출입물류 애로 해결, 우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및 중장기적 수출동력 확충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은 최근 지속중인 수출입물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글로벌 무역환경 변화에 맞춰 선진적인 무역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 장관은 올 한해 수출 플러스를 넘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임을 언급하며 우리 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수출입물류 애로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비상대응 TF 가동 및 온갖 정책적 수단을 총동원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문 장관은 이인동심 기리단금(二人同心 其利斷金)이라는 주역의 명언을 인용하며 두 사람이 합심하면 안 될 일이 없다고 강조하며 산업부와 무역협회가 긴밀히 소통하고 합심하면 올 한해 역대 최고 수출실적 달성 등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