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공사 교통불편 최소화
상태바
광주시, 도시철도 2호선 공사 교통불편 최소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 참여 등 교통처리대책 실무협의회 확대 운영

광주광역시가 도시철도 2호선 공사와 관련한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공사가 올해부터 전 구간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교통처리대책 실무협의회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종전에는 백운고가철거 등 현안사항에 따라 필요시 개최했던 실무협의회를 정례화시키고 실무자 중심으로 재구성해 이달부터 확대 시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실무협의회는 도시철도건설본부 공사부장을 팀장으로 광주시 교통정책연구실, 경찰청, 경찰서, 자치구, 건설사업관리단, 시공사 담당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매월 1회 이상, 필요시 상시 운영된다.

실무협의회에서는 공사로 인한 차로 통제에 따른 차로배분,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통안전시설물, 노면유도 표시, 기타 안내표지 등의 적정 설치, 차로 통제 구간에서 발생되는 민원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개선안을 논의한다.

지난 12일 실무협의회에서는 도시철도 2호선 공사구간 확대에 따른 불법 주정차 문제와 시·경찰청에 지속적으로 제기된 민원인 단계별 교통전환 시 유턴구간 변경 문제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그리고 회의 결과를 토대로 주월교차로, 백운광장 유턴 개선안을 검토해 지난 25일 현장에 적용했으며, 불법 주정차 문제에 대해서는 자치구와 협조해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대경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내실 있는 실무협의회의 확대 운영을 통해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에 따른 차로 통제로 인한 시민들의 교통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