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도민 디지털 역량강화 박차
상태바
전남도, 도민 디지털 역량강화 박차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센터·복지관 등 85곳서 무료 교육 실시

전라남도가 디지털 역량 부족으로 인한 사회적 배제와 차별을 불식시키기 위해 도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격차가 사회·경제적 격차로 심화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전남도는 올해 국비 55억 원을 확보해 관련사업을 진행한다. 도민 누구나 무료로 집 근처에서 디지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민센터, 복지관, 마을회관 등 85개소를 디지털배움터로 지정해 도민 3만7230명에게 정보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 인재 340명을 강사와 보조강사로 채용한다.

교육은 스마트폰으로 영상 가족모임 하기, 키오스크로 음식 주문하기 등 스마트기기 사용법부터 SNS로 여행정보 찾기, 모바일 정부서비스 활용하기, 마을 온라인 모임 개최하기 등 실생활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자격증과 코딩, 유튜브 교육 등도 준비돼 있다.

또한 장애인, 다문화, 경력단절 여성, 소상공인, 사회적기업 등 대상자 맞춤형 교육 과정도 개설한다. 지역별 특성에 따라 집합·온라인·찾아가는 교육 등 상황에 맞춰 진행할 방침이다.

교육참여를 원하는 전남도민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영주 전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은 “일상생활에 필요하고 취업과 연계가 가능한 맞춤형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민이 디지털배움터에서 배운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이용환경 변화에 쉽게 적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