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주도 전용 전기차 웹사이트 개설
상태바
현대차, 제주도 전용 전기차 웹사이트 개설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사용법, 충전소 위치, 충전법 등 정보 원스톱 제공

현대자동차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전기차 보급률을 보이고 있는 제주도를 위한 전기차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현대차는 제주도 지역에서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기차와 관련해 산재돼 있는 각종 정보들을 한곳으로 모으고, 대다수 고객들이 렌터카를 통해 전기차를 처음으로 접하는 곳인 제주도에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전기차에 대한 긍정적인 첫인상을 선물하고, 전기차 보급 확대를 도모하고자 사이트 개설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는 ▲전기차 소개 ▲슬기로운 전기차 여행 ▲충전 및 문제 대처법 ▲제주 전기차 충전소 찾기 ▲제주 전기차 뉴스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현대차는 이를 통해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이 전기차에 대해 가지고 있는 막연한 거리감과 장벽을 없애고 친밀감과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제주도에서 ‘탐라는 전기차’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기차 충전소 위치와 충전 가능 상태 등을 조회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대차 애플리케이션 ‘마이 현대(my Hyundai)’와 연계해 ▲고객들이 고장 난 충전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충전소 고장으로 인해 긴급한 충전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탐라는 전기차를 통해 전기차를 더 친숙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청정 제주에서 전기차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 경험을 이끌어 내고 다양한 부분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