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창립 80주년 맞아 전사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한국앤컴퍼니, 창립 80주년 맞아 전사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창립 80주년을 맞아 5월을 자원봉사의 달(Volunteer Month)로 정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도서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앤컴퍼니와 계열사인 한국타이어 본사 및 공장 등 전 사업장의 임직원이 참석해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대규모 대면행사 개최가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내부 구성원들과 함께 창립 8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활동으로 기획됐다.

80주년 기념 봉사활동 모습 [사진=한국앤컴퍼니]
80주년 기념 봉사활동 모습 [사진=한국앤컴퍼니]

5월 한 달간 모든 임직원이 소규모 조 편성으로 인원 밀집도를 최소화해 시각장애인용 특수도서 제작에 동참했으며, 임직원들의 정성이 들어간 기부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소외 계층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도서는 주요 관·현·타악기의 모양을 촉각화해 책을 만지면서 해당 악기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점자·촉각·음성도서로 제작되었고 전국 국공립 도서관, 시각장애인학교, 특수학교 등 80여 곳에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1941년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 타이어 회사로 시작해 지난 5월 10일 창립 80주년을 맞았다. 80년의 역사 동안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공헌,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제반 기업 활동들을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며 최상위 수준의 ESG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