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기술혁신·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하반기 과제 공고
상태바
중기부, 중소기업 기술혁신·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하반기 과제 공고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과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지원 과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의 시장확대형 과제 중 후불형 기술개발 과제를 확대한다.

후불형 기술개발은 협약 후 개발 초기에 중소기업의 정부 도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부 출연금(25%)을 기업에 먼저 지급하고, 개발이 끝나고 과제 성공판정 시 나머지 출연금(75%)을 최종 지급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연구개발 도전성을 고취하고 이에 따른 사업화 가능성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은 다양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 수요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해 두 개의 신규 과제를 추가했다. 환경, 생활안전, 주거/교통 및 사회통합 등 국민적 관심이 높은 9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문제 해결형 과제를 신설 지원한다.

중기부의 정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역량이 검증된 우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자금을 연계 지원한다. 소부장 스타트업, 대-스타 해결사로 선정된 창업기업에 대해 혁신성장에 필요한 기술개발 과제를 선정 지원한다.

2021년 하반기에도 코로나19에 따른 기업부담을 경감을 위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의 민간부담금 비중과 현금부담 비중(40~60→10%)을 낮추고 기술료 납부도 연장(최대 2년)한다.
 
사업 신청은 6월 9일부터 6월 24일까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