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러시아철도공사와 온라인연수 진행
상태바
한국철도, 러시아철도공사와 온라인연수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러시아철도공사(RZD)와 함께 ‘철도역 운영 및 인프라 유지보수’를 주제로 ‘제2차 한-러 철도 온라인 공동연수’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양국 철도 운영기관의 운영?유지보수 담당 실무자와 국제 교류 협력사업 담당자 등 각 10여명이 참석해 온라인으로 지식을 공유했다.

온라인 연수 모습 [사진=한국철도]
온라인 연수 모습 [사진=한국철도]

한국철도는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된 러시아철도공사와의 상호 연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올해 4월부터 6차례에 걸쳐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달 열린 ‘국제철도 운영을 위한 철도차량’에 이은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2차 연수에서는 ‘철도역사 운영 시스템’을 주제로 양 기관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먼저 한국철도가 ‘철도역의 전력과 난방, 수자원 등 에너지 절약 솔루션과 환기 등 엔지니어링 시스템’을 주제로 역 운영 기술을 발표했다.

이어 러시아철도공사가 ‘철도역 인프라 관리를 위해 활용하는 BIM(건축물 정보 관리) 기술’ 등 러시아의 철도역사 유지보수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선관 한국철도 해외남북철도사업단장은 “남북 대륙 철도 운행을 차분히 준비하기 위해 국제철도 운영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대륙철도의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러시아철도공사와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