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1기 ‘등대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해수부, 제1기 ‘등대 서포터즈’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25일부터 6월 11일까지 바다와 등대를 체험하고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제1기 등대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는 저마다의 매력과 역사적‧상징적 가치를 지닌 유인등대 34곳, 무인등대 1154곳이 있다. 해양수산부는 등대와 바다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매달 ‘이달의 등대’를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제1기 등대 서포터즈는 학생부, 청년부, 중장년부에서 총 30명을 선발한다. 평소 등대에 대한 관심이 많고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1개 이상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1기 등대 서포터즈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mocona@katon.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은 팔로우 수, 콘텐츠 창작능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서포터즈 30명을 선발하고, 6월 18일에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제1기 등대 서포터즈는 오는 7월 1일 열릴 ‘세계항로표지의 날 기념식’에 초청되어 발대식을 가지고, 이후 1년간 임무를 수행한다. 

1년 동안 등대 관련 행사와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을 소개하고 해양수산부나 국립등대박물관이 제공하는 등대 관련 다양한 영상, 글, 카드뉴스 등을 개인 누리소통망에 공유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친다.

등대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과 함께 원활한 활동을 위한 여비, 등대 기념품, 등대 체험숙소 숙박권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 활동기간이 끝난 후에는 우수한 서포터즈를 선정하여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등대 서포터즈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