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재해복구사업장 민관합동 현장점검 추진
상태바
행안부, 재해복구사업장 민관합동 현장점검 추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020년 호우·태풍 피해 재해복구사업장에 대해 25일부터 6월 10일까지 부처 및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에 앞서 지난 21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관계기관 대책회의(재난관리실장 주재)를 통해 기관별 조속한 사업추진 및 피해재발 방지를 위한 사전조치 등을 당부한 바 있다.

이번 합동점검은 재해복구사업장에 대한 공정관리와 안전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고, 사전에 대책을 마련하여 금년도 집중호우 및 태풍발생 시 피해재발 방지를 목적으로 실시한다.

점검반은 현장점검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행정안전부 및 관계 중앙부처 공무원 그리고 민간전문가로 구성했다.

현장점검은 자체점검 결과 공사기간이 길어 집중관리가 필요한 36개소를 대상으로 계획 대비 공정률, 주요공정 및 취약부분 완료 여부, 우기대비 사전준비 상태, 설계기준 등 관련기준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게 된다.

점검 시 나온 문제점 중 즉시 조치가 가능한 것은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고, 조치 시간이 필요한 경우 6월 말까지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천 내 유수 장애물 제거 및 절개지 안전조치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가설교량 및 우회도로 개설 ▲배수펌프장 시험가동 ▲현장별 비상연락망 비치 및 안전관리 실태 등 여름철 많은 비에 대비하여 조치해야 할 사항 등도 점검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7월 집중호우 및 제9·10호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공공시설 1만 6363건 중 7228건은 이미 완료됐고 나머지 9135건은 조속한 복구를 위해 복구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