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문가용 엑스락 5인치 클리닝 디스크 출시
상태바
보쉬, 전문가용 엑스락 5인치 클리닝 디스크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표면의 녹과 이물질, 페인트 등 제거 작업에 탁월한 엑스락(X-LOCK) 앵글 그라인더용 5인치 클리닝 디스크 ‘N377’을 출시했다.

클리닝 디스크 신제품은 3D 개방 구조의 플리스(fleece) 소재로 이루어져 각종 자재 표면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X-LOCK 클리닝 디스크 N377 [사진=보쉬]
X-LOCK 클리닝 디스크 N377 [사진=보쉬]

탄화규소(silicon carbide)로 코팅된 3D 플리스는 절삭 날이 예리해 작업 표면의 스크래치 없이 녹, 페인트, 그라피티 등을 빠르게 제거한다. 또 개방 구조는 클로깅(잔여물 끼임) 현상이 적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경제적이다.

또 소재 베이스를 부드럽게 압축하는 레진(Resin) 침투 기법을 적용해 금속, 플라스틱, 콘트리트, 세라믹 등 모든 자재 표면에 사용 가능하다. 금속의 녹과 페인트, 산화층을 제거하거나 석재 및 대리석, 콘크리트 등의 석회, 이끼, 그래피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작업 효율을 높이는 사용 편의성도 갖췄다. 엑스락의 원클릭 시스템으로 빠르게 액세서리 교체 및 체결이 가능하다. 

엑스락 시스템은 세계 최초 보쉬만의 획기적인 그라인더 날 장착 시스템이며, 이는 X자형의 그라인더 헤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별도의 부품 없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른 액세서리 교체가 가능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클리닝 디스크 신제품은 표면의 오래된 소재를 스크래치 없이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적은 클로깅 현상과 원클릭 악세서리 교체방식으로 편의성이 높고 수명이 긴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