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노하우 ‘듬뿍’...SK C&C, 제조업 특화 데이터 처리 엔진 론칭
상태바
스마트팩토리 노하우 ‘듬뿍’...SK C&C, 제조업 특화 데이터 처리 엔진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그동안 쌓아온 스마트 팩토리 노하우를 결집한 데이터 처리엔진을 선보인다.

SK C&C는 제조 산업 특화 데이터 처리 엔진 ‘아이팩토리 디플로(I-FACTs DiFlow)’를 공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팩토리 디플로는 'Data Interactive Flow(데이터 상호 흐름)'의 약자로 지난 수년간 다양한 제조 산업에 적용한 SK C&C 스마트 팩토리 구축 현장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및 확장과 함께 추가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 ▲장비 ▲센서(IoT·엣지 컴퓨팅) ▲웹사이트 등에서 취합한 각종 데이터들의 실시간 활용 및 관리를 위한 엔진이다.

아이팩토리 디플로는 제조 산업군에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다양한 원시자료(Raw Data)와 소스데이터를 수집하는 동시에 제조 표준 메타데이터로 정제 및 변환을 진행한다.

마치 자동차 엔진이 연료를 공급받아 차량 곳곳에 이동할 수 있는 힘을 전달하듯 제조 현장 데이터를 수집해 유관 애플리케이션이나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에서 분석·사용이 가능하도록 전환하는 것이다.

아이팩토리 디플로의 최대 강점은 새로운 장비나 시스템 도입 시 별도 작업 없이 제조 현장 전반에서 생산되는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끊김 없이 처리·전달 가능하다는 부분이다. 표준화된 API를 통해 제공되는 확장성은 사용자가 원하는 유연하고 안정적인 디지털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는 핵심이 된다.

SK C&C 조재관 제조솔루션 디지털그룹장은 “제조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핵심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내부 시스템과 현장의 모든 데이터를 언제든 유기적으로 수집 활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아이팩토리 디플로는 스마트 팩토리 확장과 함께 수반됐던 별도의 시스템 구축과 작업 없이도 언제든 제조 데이터 수집·처리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