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년 청년 해외취업 설명회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21년 청년 해외취업 설명회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오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2021년 청년 해외취업 설명회를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부산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와 연계해 더 많은 구직자들이 국·내외 취업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취업 희망자들이 안전하게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온라인 또는 소규모 현장 강의 방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주요 행사내용은 ▲해외기업 인사담당자 특강 ▲국가별 해외취업 전략 특강 ▲글로벌 기업 현직자 토크콘서트다.

해외기업 인사담당자 특강은 세계 1~2위의 글로벌기업 인사담당자가 해외취업 전반에 대해 설명한다. 비자 등 수속절차, 채용 절차, 면접 방법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 글로벌 인재 채용에 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국가별 해외취업 전략 특강은 구직 희망자의 선호도가 높은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취업 시장 분석과 포스트 코로나 취업 전략을 배울 수 있다. 

또 글로벌 기업 현직자 토크콘서트를 개최해 아마존, NIKE 등 외국계 기업 종사자로서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들의 해외취업 경험을 공유하고, 해당 기업 입사 절차 및 방법 등 구직자들에게 궁금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부산일자리 정보망 홈페이지에서 25일까지 무료로 가능하다. 현장참석 및 온라인 실시간질의응답은 27일부터 28일까지 할 수 있고, 설명회의 모든 프로그램은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청년두드림센터 유튜브 채널 또는 부산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