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KT와 동반성장할 유망 로봇 스타트업 나와라!
상태바
현대重-KT와 동반성장할 유망 로봇 스타트업 나와라!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 진행...사업화 자금 지원·공동 사업화 기회 등 제공
KT 직원들이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 포스터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KT]
KT 직원들이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 포스터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KT]

KT가 현대중공업지주, 현대로보틱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로봇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한 총상금 4500만 원 규모의 ‘로봇 우수기업 선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30일 오후 3시까지며,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선발된 기업은 상금과 함께 ▲총 5000만 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 지원 ▲KT·현대로보틱스와 함께 로봇사업 공동 사업화 기회 ▲현대로보틱스 로봇 서비스 사업 연계 기회 ▲인천혁신센터 입주공간 지원 및 IR 기회 ▲KT가 조성에 참여하고 있는 벤처 클러스터 ‘관악S밸리’ 내 ‘디지코 KT 오픈랩’ 입주 우선권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 완료 7년 이내의 로봇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며,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3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과정에서 세계적 로봇공학자인 UCLA 데니스 홍 교수의 원격 컨설팅 기회도 제공한다.

KT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대로보틱스의 서비스 로봇과 시너지를 창출할 로봇 업체를 발굴하고, KT가 주도하는 로봇 플랫폼 생태계를 스타트업과 중소기업까지 확장한다는 복안이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송재호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KT가 주도하는 로봇 플랫폼 기반의 생태계에 국내 스타트업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라며, “경쟁력 높은 로봇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