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파이널’과 ‘디타 오디오’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이어폰 ‘사죽관현’ 런칭
상태바
소리샵, ‘파이널’과 ‘디타 오디오’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이어폰 ‘사죽관현’ 런칭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이어폰/헤드폰과 오디오를 전문으로 수입하는 소리샵이 음향 기기 명가 브랜드 ‘파이널(Final)’과 ‘디타 오디오(DITA Audio)’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이어폰 ‘사죽관현(Shichiku Kangen)’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파이널’은 이어폰/헤드폰을 통해 뮤지션의 열정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준 높고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퀄리티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디타 오디오’는 싱가포르의 이어폰 브랜드로 하이파이 스피커 시스템을 이어폰으로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는 다이내믹 드라이버 이어폰의 중심에 있는 브랜드다.

사죽관현 [사진=셰에라자드]
사죽관현 [사진=셰에라자드]

‘사죽관현(Shichiku Kangen)’은 독보적인 음악성을 자랑하는 이어폰 브랜드 ‘파이널’과 ‘디타 오디오’의 협업 하에 철저히 설계된 전 세계 50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콜라보레이션 이어폰이다. 

기존의 라인업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시각적, 음향적 경험을 선사하며, 그간 이어폰과 케이블 제조사의 협업은 많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이어폰 제조사들간의 전례 없는 협업인 만큼 많은 오디오 애호가들로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죽관현’은 ‘파이널’의 플래그십 이어폰 ‘A8000’을 베이스로 ‘디타 오디오’의 튜닝을 곁들여 만들어졌다.

‘파이널’의 베릴륨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디타 오디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방법으로 보이스 코일을 진동판에 부착시켜 원활히 구동하면서도 사운드 시그니처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폭넓고 풍부한, 왜곡 없는 저음을 들려준다. 

또 ‘사죽관현’에 맞게 새롭게 튜닝 된 ‘디타 오디오’의 ‘오슬로(OSLO) 케이블’이 사용됐으며 mmcx커넥터와 교체 가능한 2.5mm, 3.5mm, 4.4mm 단자를 탑재하고 있다.

사죽관현은 ‘파이널 A8000’의 쉘 모양에 ‘친킨(Chinkin)’이라는 전통적인 기법을 통해 일본 문화를 대표하는 대중적인 대마 잎 문양인 ‘아사노하(ASANOHA)’를 새겨 넣은 디자인을 갖고 있다. 

친킨 기술은 일반적으로 목재 칠기에 사용하는 기술이지만 ‘파이널’과 ‘디타 오디오’는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현대적인 ‘에칭 기술’과 전통적인 ‘친킨 기법’을 조합하여 스테인리스 스틸 쉘에 문양을 하나하나 새겨 넣고 그 위에 금가루를 입혀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더욱 멋진 외관을 자랑한다.

소리샵 관계자는 “사죽관현은 만들어진 과정, 풍기는 분위기, 들려주는 소리, 담고 있는 이야기들 모두 감탄을 부르는 예술품”이라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동양과 서양의 관현악기를 모두 아우르는 동서양 악기들의 총집합체를 의미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