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안랩, 산업용 보안 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상태바
ADT캡스-안랩, 산업용 보안 시장 공략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5.1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 역량 결합해 OT/ICS 보안 분야 전체 커버리지 제공

국내 대표 보안 기업인 ADT캡스와 안랩이 산업용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동맹을 맺었다. ADT캡스와 안랩은 5월 13일 ADT캡스 판교 사옥에서 스마트공장 OT/ICS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반도체, 배터리, 발전, 정유, 화학, 자동차 등 100여 곳의 제조·생산 공장을 OT/ICS 주력 사업 대상으로 선정하고,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성공적인 사업 안착을 위해 보안 서비스 프로모션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ADT캡스와 안랩이 함께 제공하는 OT/ICS 보안 서비스는 제조·생산 공장의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기술적∙관리적∙물리적 관점에서 위험 요인을 해결할 수 있다.

ADT캡스 인포섹이 OT/ICS 보안 분야의 보안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전문 조직을 갖추고 있고, 안랩은 ‘안랩 EPS’ 등 OT/ICS 전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에 최적화된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ADT캡스는 지난 2018년부터 반도체와 배터리, 그리고 관련 소재 제조 관계사를 중심으로 보안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작년에는 스마트공장의 보안 요소 전반을 책임지는 ‘OT/ICS 방역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는 약 70여 곳의 제조·생산 시설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공장의 보안 체계 설계 및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스마트공장 표준모델 수립’ 사업에 참여해 보안 표준 모델을 만든 바 있다.

안랩은 OT/ICS 환경 보안을 위한 전문 솔루션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OT 보안 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안랩은 2014년 국내에 특수 목적 시스템 전용 보안 솔루션 ‘안랩 EPS’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작년에는 기능을 강화한 ‘안랩 EPS 2.0(AhnLab EPS 2.0)’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작년 7월 OT 환경 전문 보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OT 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OT보안을 위한 전문 솔루션/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안랩 사업부문을 총괄하는 김학선 전무는 “최근 사이버 공격자들은 기업에 즉각적이고 심각한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는 OT 환경으로 공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가 그간 축적한 OT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OT 보안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명균 ADT캡스 인포섹 사업2본부장은 “그간 다양한 제조·생산 공장의 사이버 보안 체계를 수립하고, 보안 운영을 맡아온 ADT캡스의 역량이 안랩의 솔루션 전문성과 시너지를 내며 디지털 전환을 준비 중인 스마트공장들에게 최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 손꼽히는 ADT캡스와 안랩이 스마트 공장의 OT/ICS 보안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안 분야에서 시너지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