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른 개인형 이동장치(PM) 교육자료 개발 배포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른 개인형 이동장치(PM) 교육자료 개발 배포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5.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이 5월 13일부터 시행되는 개인형 이동 장치(PM) 관련 개정 도로교통법과 관련해 이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비대면 교육자료를 개발해 공개했다.

공단은 관련 법규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교육자료를 카드뉴스 형태로 개발해 교통안전교육 온라인 플랫폼인 도로교통공단 이러닝센터 교육자료실에 게시하고, 언론을 통해 배포했다.

또한, 해당 자료는 학교 및 기관에서 교육·활용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강의식 교육 영상으로도 제작됐으며, 도로교통공단 미래교육처로 자료 요청 시 배부받을 수 있다.

이번 자료는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의 ▲원동기장치자전거 이상의 면허(만 16세부터 면허 취득 가능)필요 ▲만 16세 미만 탑승 불가 ▲자전거도로 통행 가능 등 안전한 통행 방법 ▲승차정원 기준 위반 등 법규 위반 시 처벌 규정 ▲13세 미만 어린이 탑승 시 보호자 책임(과태료) 신설 등 이용자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로 인한 사고예방 및 사고 발생 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특정범죄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행자 사고, 뺑소니, 음주 인명피해 사고, 어린이보호구역 사고 등 상황별로 처벌이 강화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공단은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정보형 콘텐츠 외에도 올해 현장형 안전수칙을 담은 개인형 이동장치 가이드북을 개발하여 제작 및 배포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황상섭 미래교육처장은 “개인형 이동장치(PM)의 안전한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하루빨리 신 교통수단이 도로 위에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