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하지? 전국 이색 전시 체험 공간 HOT 3
상태바
주말에 뭐하지? 전국 이색 전시 체험 공간 HOT 3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뮤지엄 산(Museum SAN)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 2길 260

산속에 감춰진 Museum SAN(Space Art Nature)은 노출 콘크리트의 미니멀한 건축물의 대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하여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2013년 5월 개관하였습니다.
뮤지엄은 오솔길을 따라 웰컴 센터, 잔디주차장을 시작으로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2019),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터렐관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본관은 네개의 윙(wing) 구조물이 사각, 삼각, 원형의 공간들로 연결되어 대지와 하늘을, 사람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건축가의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사계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의 품에서 건축과 예술이 하모니를 이루는 문화공간인 Museum SAN은 소통을 위한 단절(Disconnect to connect)이라는 슬로건 아래 종이와 아날로그를 통해 그동안 잊고 지낸 삶의
여유와 자연과 예술 속에서의 휴식을 선물하는 공간입니다. 느림걸음으로 마음을 따라 산책해보세요.


[서울] 네이버웹툰체험관 오프라인(OFFLINE)
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02길 42 웹툰체험관 오프라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오프라인>은 도심형 테마파크를 지향하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웹툰 체험관입니다.
<여신강림>, <신의탑>, <호랑이형님>, <죽음에관하여> 네 가지 테마관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체험관에서 높은 퀄리티의 대형 미디어존과 피규어, 조형물 등울 통해 웹툰 속 장면과 캐릭터들을 눈으로 직접 보고 인터렉션 미니게임들을 통해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화려한 웹툰 포토존에서 웹툰 속으로 들어간 듯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하 1층에는 네이버 웹툰으로 기획 제작한 <여신강림>, <신의탑>, <연의편지>, <호랑이형님> 방탈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로비 1층에 위치한 MD SHOP 에서 
네이버 웹툰 공식 한정판 굿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부산] 뮤지엄 오브 일루전 (착시 미술관)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전당 비프힐 1층

뮤지엄 오브 일루전 부산(착시미술관)은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모든 세대를 아울러 사교적이고 즐거운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광학착시, 소용돌이 터널, 무한의 공간, 무중력의 방, 비뚤어진 방, 루빈의 꽃병 등 공간과 소품, 사진, 조형물 등을 통해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착시 전시물을 통하여, 흥미롭고 감각적이며 교육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잠시 눈을 속여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드는 경험을 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컨셉의 착시효과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