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 게이밍에 강한 디스플레이 공인
상태바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 게이밍에 강한 디스플레이 공인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갤럭시북 탑재 OLED, SGS ‘게이밍 퍼포먼스’ 인증 획득

삼성디스플레이의 노트북용 OLED가 게이밍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로 인정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의 최신 노트북 ‘갤럭시북 프로’와 ‘갤럭시북 프로 360’에 탑재된 자사의 OLED가 글로벌 인증·검사업체 SGS의 ‘게이밍 퍼포먼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SGS 평가 결과,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는 역동적이고 스피디한 액션 게임을 즐길 때 특히 중요한 화질 요소인 이미지 끌림(Blur Length)과 동영상 응답속도(MPRT)에서 각각 1.4mm 이하, 15.4ms 이하를 기록했다.

동일한 사양 LCD 노트북의 이미지 끌림은 최대 2.1mm, 동영상 응답속도는 26.4ms 수준이다.

또한 영상에 선명함과 깊이감을 더하는 요소인 HDR 명암비도 100만대 1 이상으로 나타났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화면 전환 속도가 빠른 고사양 게임에서는 이미지 끌림이 심할 경우 화질이 떨어져 소비자들의 몰입감이나 집중도가 저해되기 쉬운데다 최신 게임들이 영화 못지않게 화려한 그래픽을 선보이면서 HDR 기능이 중요해졌다”며 “OLED는 생생하면서도 선명한 화질로 역동적이고 화려한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디스플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는 ‘게이밍 퍼포먼스’ 인증에 더해 디지털영화협회기준(DCI-P3) 컬러 볼륨 120%가 넘는 넓은 색 표현력과 0.0005니트 미만의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는 화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시네마틱 익스피리언스’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최순호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마케팅팀장(상무)은 “최근 집에서 놀이하고 즐기는 ‘홈루덴스’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웹서핑과 문서 작업부터 영화나 스포츠 경기 시청,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까지 노트북의 활용도가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고루 충족시켜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바로 OLED”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