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 대 고지 점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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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글로벌 누적 판매 50만 대 고지 점령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12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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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범 5년 만의 성과...대표모델 'G80'이 양적 성장 견인

제네시스 브랜드가 글로벌 판매 누계 50만 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국내 최초의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한 이래 약 5년 반 만인 지난 9일까지 국내 37만 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5년 11월 G90(EQ900)를 출시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 많은 브랜드들이 격전을 벌이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출범 첫 해에 530대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2016년 6만5586대, 2017년부터 2019년까지는 평균 8만여 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히 성장했다.

이후 2020년에는 브랜드 첫 SUV 모델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대비 46%나 늘어난 12만8365대를 판매했으며,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 대를 돌파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가 25만6056대로 가장 많이 판매돼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견인했다. GV80는 지난 한 해에만 세계시장에서 3만80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8442대가 추가 판매되며 G80와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고 있다.

제네시스는 2020년 GV80에 이어 12월에 두번째 SUV 모델 GV70, 올해 4월에는 G80 전동화 모델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차종을 다양화하고 브랜드 외연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라인업에 추가할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고급차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2016년 판매 개시 이후 누적 판매는 9만7869대로 10만 대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성공적으로 안착한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에 브랜드를 런칭했고 올해 고급 자동차 주요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한 상태다.

이와 관련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에서 브랜드 출범을 알리는 행사를 열고 G80, GV80 등 브랜드 대표 모델과 G80 전동화 모델을 앞세워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다. 지난 4일에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올 여름부터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판매를 개시한다고 천명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 구축, 우수한 품질,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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