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교육 기능 업데이트로 하이브리드 교육 현장 지원
상태바
MS, 교육 기능 업데이트로 하이브리드 교육 현장 지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5.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원활한 하이브리드 학습 환경을 위한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원격학습 툴 팀즈에 30개 이상의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교육용 마인크래프트에도 새로운 도구와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팀즈 업데이트로 읽기 교육 강화 도구와 몰입형 읽기 기능 등이 추가돼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학습이 가능해졌다. 또한,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가 추가돼 협업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학생들의 마음 건강 관리와 안전을 위한 기능들도 공개됐다. 새로운 팀즈 도구를 통해 교사는 출석 체크와 함께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 받을 수 있으며, 칭찬 배지와 스티커 팩과 같은 도구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채팅창 관리 기능으로 수업 중 학생 간 대화를 관리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교육용 마인크래프트도 신규 기능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효과를 높인다. 팀즈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으로,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하고 친구를 서로 초대할 수 있다. 

바바라 홀자펠 마이크로소프트 교육 부사장은 “지난 1년간 많은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끊임없는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켜온 모든 교사에게 진심 어린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 앞으로도 계속될 하이브리드 교육을 향한 여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하고, 더 포용적이고 몰입감 있는 교육 경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