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국민신청실명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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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경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국민신청실명제’ 운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2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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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경찰청은 국민이 해양경찰의 궁금한 정책을 신청하면 그 운영 사항을 공개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수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신청하는 행정기관의 소관 업무에 대해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ㆍ관리하고, 국민에 공개하는 제도다.

신청 대상은 해양경찰의 모든 사업이다.

신청 방법은 광화문1번가 누리집, 해양경찰청 누리집, 전자우편(beck21park@korea.kr), 우편 및 방문 등으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신청된 사업은 해양경찰청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거쳐 결정되며, 그 결과는 신청 접수 10일 이내에 신청인에게 통지된다.

선정된 과제는 해양경찰청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관리되며, 정책 참여자와 추진 상황이 해양경찰청 누리집과 정보공개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해양 치안 정책 운영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더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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