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은 주 52시간 근태 관리 솔루션 ‘비즈52’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52는 유연 근무제 관리, 주 52시간 초과 근무 방지, 휴가 관리, 직원들의 근태 현황과 집계 등을 편리하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근태 관리 솔루션이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로 사용자는 운영 관리 및 유지 보수 측면에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재택근무, 원격근무 등 기업의 비대면 업무 환경에 필수적인 지오펜싱 위치 기반 근무지 지정 기능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비즈52는 ▲유연근무제 관리 ▲근무 정책별 52시간(40+12시간) 관리 ▲PC OFF ▲ GPS 기반 근무지 위치 지정 ▲PC/모바일 출퇴근 체크 ▲실시간 근태 관리 ▲직원/부서별 근무 현황 및 통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근무제 별 맞춤 근로 환경을 지원하고 주 52시간 근로기준법 준수, 근로 감사 대비 증거 자료 확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시간외근무 관리 기능에 강점을 뒀다. 회사 정책에 따라 시간별, 요일 별, 공휴일 등 자유로운 시간외근무 허용 시간대를 설정하도록 하고, 근로자와 관리자가 착각하기 쉬운 법정 근무 시간과 시간외근무 시간도 비즈52로 구분·계산해 오류로 인한 임금 초과 지급을 사전에 방지한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7월부터 직원 수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이 의무화된다. 비즈52 클라우드는 높은 도입 비용 없이 사용 시기를 조절할 수 있는 월 구독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소규모 기업에서도 부담 없이 시스템을 통한 근로기준법 준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사이버다임은 비즈52 클라우드 출시 기념으로 오는 7월 말까지 3개월 무료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