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전통제조업의 디지털전환 본격 시동
상태바
대전시, 전통제조업의 디지털전환 본격 시동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재단법인 대전테크노파크와 함께 ‘2021년 전통제조기업 첨단화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최근 4차 산업혁명 확산,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경제 활성화 등으로 산업 전반에 디지털기술이 접목돼 고부가가치화되는 대내외적  경제 상황임을 판단, 대전 전통제조기업이 디지털전환기술(ICT, 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기업경쟁력을 갖추는 데 적극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제조업-서비스융합 등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통제조기업들이 디지털기술과 제조업+서비스, 디지털전환 등 그간 단순생산에 머물렀던 전통제조업의 서비스화를 촉진해 기술트렌드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 ▲기술 사업화 분야(최대 2000만 원) ▲제품 상용화 분야(최대 9000만 원) 등 2개 분야에 대해 전통제조기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6월에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전통제조기업의 디지털경영 확산을 위해 전통제조기업과 데이터 AI 등 전문기업, 연구자들과 융합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기업진단・분석 ▲사업화 아이템 발굴 및 전략수립 ▲비즈니스모델 기획 등 지원 기업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대전테크노파크 사업정보관리시스템(PIM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