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KT,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론칭
상태바
비즈플레이-KT,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5.0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 비대면 업무처리로 비용·시간 80% 이상 절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가 KT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비즈플레이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와 KT의 클라우드 및 G-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다. 양사는 기업의 경비지출관리 자동화와 비대면 관리 업무 혁신을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카드 영수증 확인부터 제출, 지출 관리까지 전반적인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PC와 모바일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동안 비효율적인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처리해야 했던 많은 기업은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통해 경비 처리에 필요한 업무 시간과 관리 비용 등을 약 80%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의 주요 기능은 △모바일 경비 처리 앱 지원 △영수증 자동 처리 △영수증 통합 관리 △거래 명세서 자동 수집 △출장 비용 정산 △경비지출 규정 관리 △경비지출 보고서 △ERP 연동 지원 등이 있다.

또한 양사는 G-클라우드 환경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요건을 갖춘 보안 인증 방식도 준비하고 있어 향후 중앙정부, 금융 기관 등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심하고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이용하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비즈플레이는 KT와의 이번 협력이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로 보고 있다. 이에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술 결합, RPA 솔루션을 적용한 공동 상품 개발 등 다각도 협력 모델을 동시 추진하고 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기업들은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를 통해 경영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기업이 비즈플레이를 도입해 경비처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