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렉추얼데이터, 해외 소송 이디스커버리 교육 지원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인텔렉추얼데이터, 해외 소송 이디스커버리 교육 지원 캠페인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걸테크 기업 인텔렉추얼데이터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이디스커버리 제도(전자증거개시:eDiscovery) 사내 교육을 무료 지원하는 ‘2021 Discover Intellectuall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자증거개시제도로 불리는 미국의 ‘이디스커버리’는 증거보전조치(Litigation Hold)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제도로, 기업 법무팀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이 적법성을 지키고 공동으로 노력해야 하므로 임직원 대상의 이디스커버리 교육이 나날이 중요해지는 추세다.

이디스커버리 무료 교육 현장사진 [사진=인텔렉추얼데이터]
이디스커버리 무료 교육 현장사진 [사진=인텔렉추얼데이터]

이 캠페인은 국내 기업이 해외 특허 소송 시 진행되는 이디스커버리 전략 구축 지원이 목적으로 해외 소송이 잦거나 가능성이 큰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 올해 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 첫 시작은 IP 투자회사인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와 함께 했다.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는 직접 특허를 보유하고 특허 거래 및 라이선싱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로, 임직원 모두가 이디스커버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기업 정보를 효율적 관리를 위해 인텔렉추얼데이터 무료 교육 캠페인에 지원했다.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배동석 부사장은 “최근 우리나라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면서 해외에서 특허소송이 증가하는 추세로 특허소송에 대한 일반적인 절차들은 어느 정도 알고 있으나 가장 중요한 절차 중 하나인 이디스커버리에 대한 실무적인 이해도는 높지 않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디스커버리 대응을 잘못할 때 패소의 요인이 되기도 하므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인텔렉추얼데이터의 ‘이디스커버리’ 교육은 ▲이디스커버리 관련 실제 업무 프로세스 ▲이디스커버리 비용 절감 방안 ▲보안 관련 주요 점검사항 등을 통해 이디스커버리 대응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텔렉추얼데이터 조용민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이디스커버리 대응 전략을 사전에 구축, 소송비용 및 데이터 보안 안전성에 대한 걱정을 줄일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캠페인 운영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해외 소송 대응을 위한 이디스커버리 무료 교육’을 진행 중인 인텔렉추얼데이터는 한국 유일 이디스커버리 전문 국내 기업으로, 데이터 국내 호스팅 및 기업의 핵심기술 정보와 민감 정보 등은 국내 전문가에 의해 삭제 후 법원에 제출하는 등 해외로 전송되는 정보를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