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AI 기반 ‘보안 기술개발 실무 인재’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KISA, AI 기반 ‘보안 기술개발 실무 인재’ 교육 수강생 모집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5.0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DL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인공지능(AI) 보안 기술개발 인력 양성 교육 과정’을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정보보호 역량을 갖춘 초급 인력을 선발해 AI 보안 기술개발이 가능한 중급 인력으로 양성하고자 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6개월여간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는 보안 산업별 AI 활용 기술개발 집중 교육을 위해 ▲AI 네트워크 위협 탐지 ▲AI 악성코드 위협 탐지 ▲AI 개인정보 기술개발 3개 분반으로 나눠 운영하며, 분반별 25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정보보호 및 인공지능 기초와 데이터 분석 등 이론 중심의 공통 교육과 산업부문별 AI 활용 실습 중심의 전문 교육으로 구성되며,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산업계 멘토와 함께 실제 기술개발에 적용해 보는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또한, 올해 과정은 취업 지원 혜택이 추가돼 정보보호 인재 양성 협약기업의 채용 정보와 정보보호 산·학·연 전문가들의 직무 특강, 모의 면접, 취업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본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성적으로 전 과정을 수료한 5명의 교육생에게는 KISA 원장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다.

윤승한 KISA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핵심 기술인 AI가 정보보호 산업에 적용·확대되면서 AI 기반 보안 기술 전문 인력 양성의 필요성이 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계의 신기술 융합보안 인력 수요를 해소하고, 우수 정보보호 인력의 경쟁력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