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유튜브 공개
상태바
소방청, 어린이 대상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유튜브 공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유익하고 흥미로운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교육 콘텐츠는 만 4세에서 만 6세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교육 모습 [사진=소방청]
교육 모습 [사진=소방청]

콘텐츠로 제작한 교육은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 소재 데레사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안전교육 촬영본이다. 

안전교육은 ▲소방관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소화기 사용법 ▲화재시 올바른 대피요령 ▲화재경보기 소개 등의 주제로 현직 소방관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세한 설명과 함께 간단한 실습을 하는 것으로 약 40분간 진행됐다.

교육 중 아이들은 소방관에 대해 ‘생명을 지켜주는 고마운 사람’, ‘불을 끄는 용감한 사람’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며 소방관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또 소화기 사용과 화재경보기 설치 등 주택용 소방시설과 화재시 대피요령에 대해 교육받은 아이들은 모르고 있던 부분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부모님에게도 알려주고 싶다는 당찬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깜짝 등장한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 ‘로이(소방관)’와 ‘엠버(구급대원)’를 만난 아이들은 무척 기뻐했다. 아이들은 기념촬영과 함께 소정의 선물도 받았다.

교육내용과 현장에서의 에피소드를 엮은 이야기는 소방청과 로이비주얼의 공동제작 콘텐츠로 제작, 소방청 유튜브와 로이 비주얼 채널에 동시 게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